이용약관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몬테소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www.montessori.co.kr(이하 “사이트”라 함)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라 함은 ㈜한국몬테소리가 운영하는 사이트(www.montessori.co.kr)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 고객”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해지(탈퇴)”라 함은 회원이 아이디를 삭제하고 이용 서비스를 중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 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 계약 체결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 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 우편 주소(e-mail)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 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9. 다른 사람의 ID와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10. 회사의 직원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고객 회원제 서비스
2. 온라인 콘텐츠 제공 서비스
3. 회원 전자 우편, SMS 서비스를 이용한 정보 제공 서비스
4. 그 밖에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제휴 회사와의 협력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일체의 서비스
5.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 사항이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 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 전송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 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 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본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사전에 회사와 명시적인 다른 협의가 없는 한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4. 범법(죄)적 행위에 결부되었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탈퇴자 또는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시간을 초과한 게시물인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계약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 화면의 고객 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해지(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전화(02-3483-4212) 또는 전자 우편(sysadmin@montessori.co.kr)으로 탈퇴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제16조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TO-BE :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7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양도 금지

회원은 본인의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회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비 없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3년 8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