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 블로그
  • 인스타
  • 페이스북

한국몬테소리 보도자료

한국몬테소리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한국몬테소리,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18.09.06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몬테소리 2년 연속 교육서비스/아동도서 부문 1위


유아 및 초등 교육 전문 기업 한국몬테소리(대표 김석규)가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교육서비스/아동도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2018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유아교육 부문 1위에 이어 올해만 벌써 두 번째 수상 소식이다.

한국몬테소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아 교육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바탕으로 영유아의 통합 발달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몬테소리의 대표 제품으로는 영유아 교육 부문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유아교구 베스트셀러 ‘베이비몬테소리`가 있다. <몬테소리 교육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육아맘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베이비몬테소리를 시작으로 리틀몬테소리, 빅몬테소리 등 0세부터 9세까지 각 연령대별 발달 특성에 맞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구 및 교재 세트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베이비영어, 리틀영어, 빅영어, 스토리붐붐 등의 <몬테소리 영어 프로그램>, 토들피카소, 베이비스토리, 글끼말끼, 수담뿍 등의 <몬테소리 정서 프로그램>, 토이방, 메르토이가베 등의 <몬테소리 창의 프로그램>과 같은 영역별 전문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있다.

한국몬테소리는 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부모교육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어린이의 잠재된 능력을 일깨우는 준비된 환경 만들기에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며 부모교육 전문가인 피스멘토(P`s mentor)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인재 양성 과정을 통해 선발된 피스멘토는 몬테소리 교육 상담뿐만 아니라 자녀의 발달 특성과 올바른 부모 역할 등 육아 전반의 상담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 피스멘토의 부모교육 상담은 오직 한국몬테소리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육아와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30~40대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브랜드 만족도와 신뢰도를 한 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한국몬테소리는 초등 교육 시장에도 진출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규 론칭된 ‘몬테소리 아이힘`은 초등 저학년(1~2학년)부터 초등 중학년(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초등 홈스쿨 전문 프로그램이다. 유아 교육 분야에서 잘 알려진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초등 교육에도 적용한 국내 최초의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 영어 등 초등 주요 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현재 몬테소리 아이힘은 <아이힘 국어> 가단계와 나단계, <아이힘 수학>, <아이힘 영어> 씨드팝(SeedPop)과 쌤리더스(SSAM Readers)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몬테소리 아이힘은 ‘어린이의 모범이 되는 선생님` 몬테소리 홈스쿨 전문 교사가 회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초등 교과 과정 및 이 시기 아동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한국몬테소리 관계자는 "8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만 벌써 두 번째 1위 수상 소식을 전하게 돼 더욱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교구 하나, 교재 하나까지 최고만을 고집하며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몬테소리 교육을 창조해왔던 노력이 또 한 번 의미 있는 결실을 맺게 됐다"면서 "대한민국 몬테소리 교육의 선구자이자 대한민국 유아교육의 자부심이라는 평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 통합 성장 발달에 정성을 다해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겠다"라고 수상의 소감을 전했다.


조선비즈 기사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