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 블로그
  • 인스타
  • 페이스북

news

다양한 소식과 최신정보

  • 한국몬테소리, 창립 44주년 "언제나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야"
  • 2019.09.01


한국몬테소리(회장 김석규)가 2019년 9월 1일 창립 44주년을 맞았다. 이에 8월 31일과 9월 1일 전, 현직 임원과 임직원, 피스멘토, 홈스쿨 교사들과 함께 창립 기념 행사를 열었다.


김석규 한국몬테소리 회장은 “한국몬테소리가 여기까지 온 것은 그 동안 내 뜻을 이해하고 애써준 전, 현직 임원들 덕분”이라며 “현 임직원들도 그런 선배들의 마음을 이어받아 자기 자리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몬테소리 창립 44주년 기념사(전문)

사랑하는 한국몬테소리 임직원 여러분!
오늘은 ㈜한국몬테소리가 창립한지 44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뜻 깊은 날을 기리기 위해 한자리에 모여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기업들은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네트워크를 통한 ’지식 공유’ 시대가 도래하면서 여러 분야를 결합하고 통합해 새로운 분야를 창출해내는 가치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면에서 우리 몬테소리 교육은 미래지향적인 교육입니다.
몬테소리는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로 해결할 수 있는 지식을 가르치는 교육이 아니라 어린이 한 명 한 명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힘과 재능을
발견하고, 아울러 올바른 인격을 형성하도록 돕는 교육이기 때문입니다.

한국몬테소리는 이처럼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발달을 위해 지난 40여 년간 노력해 왔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몬테소리 교육과 철학을 철저하게 공부하고 더 좋은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했습니다.

더욱이 올해는‘몬테소리 교육’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큰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몬테소리 대표 프로그램인‘베이비몬테소리’를 리뉴얼해 가격을 낮추고,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울산 지역에 몬테소리 학원 1호점을
개원했습니다.

두 가지 변화는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몬테소리 철학에 근거한 전인교육을 제공받고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한일 무역전쟁”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양국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데, 이는 우리 한반도 문제와 맞물린 아픈 역사에서 비롯된
일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국가가 이런 갈등 상황을 되풀이하지 않으려면 우리 후손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과 ‘사회 참여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이에 우리 한국몬테소리는 그간 차곡차곡 준비해 출시한 ‘몬테소리 아이힘 한국사’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역사적 사고력을 키워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당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항상 강조하는 것처럼 교사 개개인의 역량을 늘려 부모님들이 신뢰하고 칭찬하는 몬테소리 선생님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임직원 모두“새로운 역사를 이끌어갈 몬테소리인”이 되어주십시오.

그러기 위해 첫째는 기본에 충실하기를 바랍니다.
한국몬테소리 제품이 언제나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듯 우리도 각자의 자리에서 언제나 자기 일에 최선과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

둘째는, 몬테소리 사훈과 같이 서로 사랑하고 단결해야 합니다.
각자의 비전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하되 하나의 목표를 향해 협력해야 합니다.

한국몬테소리의 비전은 한 마디로 “몬테소리 교육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바람직한 인간발달에 기여해 국가 발전과 우주평화를 실현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셋째, 몬테소리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한국몬테소리는 지난 44년간 오로지 어린이를 위한 교육을 실천하며 어린이의 발달을 돕고, 동시에 피스멘토를 통한 부모교육으로 어린이를
위한 “준비된 환경”을 완성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실로 올해는 9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과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바로 부모님들이 주신 상입니다.

자녀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부모 마음은 시대가 변해도 변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 한국몬테소리는 오로지 ‘어린이를 위하는’
몬테소리 교육을 더욱 더 열심히 알리고 개발해야 합니다.

한국몬테소리 임직원 여러분,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교육’으로 어린이와 세상을 빛나게 하는 한국몬테소리 전문 교사, 피스멘토, 몬테소리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44번째 생일을 맞이한 한국몬테소리 창립일을 즐겁고 자랑스럽게 맞이하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십시오.

2019년 9월 1일
한국몬테소리 회장 김석규



목록